2010 학년도 한양대 국제여름학교 개최
한양대학교 국제협력처에서는 해외동포, 외국인, 유학생 및 한양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010학년도 한양대학교 국제여름학교를 6월 28일부터 4주간 (중국서안교통-리버풀대학 프로그램 참여시 5주) 개최한다.
금년도 한양 국제 여름학교에서는 세계 명문 대학에서 강의 중인 각 분야의 우수 교수들을 초빙하여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하며, 각국에서 참여하는 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국제적인 안목과 다양한 문화를 체험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한다. 또한 국내대학 최초로 중국 대학 (서안교통-리버풀대학)과의 연계과정으로 중국 소주와 상해에서 일주일 동안 중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.
2010 학년도 여름학교의 특색
○가족 같은 분위기 –Buddy 프로그램
한양대학교만의 Buddy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국적의 친구들을 사귈 수 있는 장을 마련해드린다. 가족처럼 느낄 수 있도록 한국인 친구들을 짝지어줌으로써 한국에서의 생활을 보다 즐겁고 편안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한국에 대해 더 깊게 알아가실 수 있게 해주고 있다.
○한양대만의 학생들이 만들어가는 국제 여름학교 –Personally Designed Courses
한양대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원하는 과목을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다. 학생들은 자신에게 맞는 시간에 공부할 수 있고 여유시간에는 한국을 더욱 깊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. 수강 과목은 한국학, 한국어 외 경영학, 자연과학, 국제관계학, 체육, 인문과학, 공학, 미술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가 개설되어 있으며, 이는 해외유명대학교 교수님들을 초청하여 진행되므로 학생들이 질 높은 수업을 들을 수 있을 것이다. 또한 현재 개설되지 않은 과목이라 하더라도, 5명 이상 학생들이 신청하였을 경우 새로이 개설하여 학생들이 원하는 과목을 들을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.
○중국 시안 교통-리버풀 대학교 방문
한양 여름학교는 한국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다. 학생의 선택에 따라 본교 프로그램을 마치고 중국의 상하이 인근의 소주(Suzhou)에 위치한 시안 교통-리버풀 대학교(Xi’an Jiatong-Liverpool University)를 1주일간 방문하여 중국어, 태극권 등 현지 수업을 듣는 연수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. 이에 더하여 가까운 상하이 방문 계획으로 상하이 박람회에 참가하며 현지 문화체험을 할 수 있다.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을 방문하면서 학생들은 동아시아 전체에 대한 이해를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.
○쉽게 누릴 수 있는 장학금 시스템 Scholarships and Awards
한양대학교에서는 이번 국제여름학교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다양한 장학금과 상을 마련할 예정이다.
Early Registration Scholarship: 일찍 등록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의 혜택을 제공한다.
Group Participation Scholarship: 2명 이상의 그룹으로 등록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이 수여된다.
Hanyang Family Scholarship: 한양대학교 동문의 자녀이거나, 한양대학교 교직원의 자녀인 경우 장학금이 지급된다.
Scholarship for Students with recommendation: 한양대학교 교수나 직원 또는 이전 한양대학교 국제여름학교에 참가한 학생들에게서 추천 받은 학생에게는 할인혜택이 제공된다.
International Buddy Scholarship: 한양대학교 학생이나 다른 해외 학생들과 함께 등록하는 경우 장학금이 수여된다.
No comments:
Post a Comment